산업부·유통·제조업계, ‘힘내요 대한민국!’ 소비진작 캠페인 진행
상태바
산업부·유통·제조업계, ‘힘내요 대한민국!’ 소비진작 캠페인 진행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유통‧제조업계가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소비진작 캠페인을 함께 추진한다.
산업부와 유통업계는 10일 유통산업연합회 회의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성공적인 개최 방안을 협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유통 협‧단체와 업계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하고 이 기간 중 산업부와 제조‧유통업계가 6월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힘내요 대한민국!’소비진작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중소 유통업체와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침체된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간 제조업계 및 유통업계는 기획 할인 및 공동이벤트 추진 등 소비진작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업계 공통으로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사업과 연계해 추가할인 및 특별포인트, 상품권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백화점 업계는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슈즈 박람회/호캉스&홈캉스전, 최신 유행 패션‧잡화, 고급 화장품 등에 대해 특가할인을 실시한다.
대형마트는 식료품, 농축수산물, 생필품 등에 대해 지역상생 할인전, PB상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 15년전 가격 세일 등을 기획 중이다.
온라인쇼핑업계는 패션, 뷰티, 푸드, 명품 등 주요 카테고리별로 일별 특가상품, 타임딜, 특별쿠폰, 지역상생 팔도상품전, 영화/동영상 다운로드 반값행사 등 쇼핑몰별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자동차 업계는 주요 차종 특별할인 및 고객 참여 이벤트, 경품행사 등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가전업계는 히트상품 특별전, 경품이벤트, 온라인몰 최대 할인행사,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자고객 특별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구업계는 소파, 침대 등 대형가구 특별할인, 식탁, 거실장 등 품목별 할인, 생활용품 할인행사, 온라인 특별할인 등을 실시한다.
특히, 패션업계의 판로지원을 위해 산업부와 업계,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패션산업협회가 함께 26일부터 28일까지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 패션마켓을 개최해 주요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특별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김용래 실장은 “소비진작 행사를 추진하면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란다”고 업계에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