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증 등 불안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지원
상태바
공포증 등 불안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공포증, 불안장애 등 여러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시 희망하는 강의의 수강료를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

무료수강은 심리증상으로 인해 고통 받는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심리상담분야를 교육하여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심리증상을 예방하고 가족이나 주변사람과 같이 소중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온라인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예상문답과 교안 또한 홈페이지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시간적·경제적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공포증이란 특정한 대상에 대해 지나친 두려움과 그 상황을 피하는 것으로 동물 및 곤충을 두려워하는 조류공포증, 벌레공포증과 자연환경에 공포를 느끼는 고소공포증, 심해공포증 등의 종류가 있으며, 불안장애의 일종이다.

불안장애란 비정상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이다. 불안장애증상에는 범불안장애, 사회불안장애가 대표적인 증상이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불안장애와 같은 건강불안증이 발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불안장애 극복에는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테스트 및 심리상담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여러 자격증 추천 종류가 있다.

추천 자격증 종류에는 불안장애 종류 중 하나인 성인분리불안장애, 공황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 및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미술매개체를 활용하여 우울증초기증상 완화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외에도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집중하고 있으며, 연령대에 따라 알맞은 상담을 할 수 있는 아동·청소년·노인 심리상담사 등의 다양한 자격증이 있어 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들 또한 집중하고 있다.

관계자는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및 무료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무료상담 또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