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 기술 역량 강화로 변화하는 네트워크 보안 시장 대응
상태바
한드림넷, 기술 역량 강화로 변화하는 네트워크 보안 시장 대응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 전문기업 한드림넷이 6월 1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뉴 노멀’ 시대를 위한 네트워크 보안 신제품 공개와 향후 비즈니스 전략 발표를 진행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한드림넷은 2007년 세계 최초로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를 상용화하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 온 기업으로, 이번 기자간담회는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한드림넷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올 상반기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기업의 업무 환경이 언택트 기반으로 변화되었고, 소비자들의 온라인 콘텐츠 소비 역시 늘어났다. 이로 인해 네트워크 트래픽이 급증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 추세에 있다.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

IDC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로 스마트시티 서비스 구축이 가속화될 것이며, 스마트시티 구축에 필요한 관련 인프라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리서치앤마켓 보고서는 한국의 ISC(Industrial Control System, 산업 제어 시스템 ) 보안 시장이 연평균 48.8%의 고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러한 사회적, 산업적 변화에 발맞춰 보안의 패러다임도 Security of Things(SoT)로 변화되고 있다. 과거에는 특정한 제품이나 서비스에만 보안이 적용됐다면 이제는 모든 사물, 엔드포인트 단말기, 센서, 네트워크, 플랫폼은 물론이고 이러한 기기들을 사용하는 사람까지 포함하는 보안 체계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한드림넷의 국내사업부를 담당하는 이종진 전무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확대 등으로 전 세계적인 트래픽 양이 증가하고 있으며, ‘언택트(Un-tact)’ 시대이자 ‘온택트(On-tact)’ 시대로의 변화로 온라인상의 비즈니스 연결성이 더욱 강화되면서 네트워크 보안의 중요성과 심각성 또한 커지고 있다. 한드림넷의 새로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은 이렇게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에 맞춰 고객의 내부 위험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는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한드림넷이 이날 공개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차세대 보안 스위치 ‘서브게이트 2400 시리즈(SubGate 2400 Series, SG2400 시리즈)’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보안 스위치 ‘에스지5026지엑스(SG5026GX)’ ▲세계 최초 산업용 보안 스위치 ‘아이에스지 2000 시리즈(Industrial SubGate 2000 Series, ISG2000 시리즈)’ ▲지능형 페일오버 스위치 ‘에이포스(AFOS)’ ▲MDS(Multi Dimension Security) 엔진을 탑재한 보안 액세스 포인트 ’서브게이트 에이피(SubGate AP)’ 등이다.
 

서브게이트 2400 시리즈
서브게이트 2400 시리즈

SG2400 시리즈는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보안 스위치로 자동 관리와 원격 관리 기능으로 더욱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대 56포트를 지원하는 모듈러 타입의 제품으로 향상된 MDS 엔진 엔진 적용, 랜섬웨어 확산 방지 기능 탑재 등 더욱 강하된 보안 성능을 갖추었다.

SG5000 시리즈는 내부 단말의 유형과 OS에 관계없이 한정된 네트워크 영역에서 모든 네트워크 장비의 연결을 제어할 수 있는 스위치로, 접속자별로 네트워크 접속 권한을 설정하거나 유해 트래픽 차단 등을 통해 강력한 보안성을 갖춘 내부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ISG2000 시리즈는 산업용으로 설계된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로, 외부로부터의 공격 차단과 산업용 네트워크의 실시간 관제를 통해 안정적인 산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한드림넷의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에 적용된 MDS 엔진은 행위 기반의 유해 트래픽 탐지 방식으로 Signature 및 패턴 업데이트 없이 1계층에서 4계층 구간에서 발생하는 유해 트래픽 차단이 가능하고 뛰어난 오탐 방지 기술로 제로데이공격(Zero Day Attack)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보안 전용 엔진 탑재로 보안 기능 수행 시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Full Wire Speed)를 제공한다.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는 “올해로 창사 20주년을 맞은 한드림넷은 세계 최초로 액세스 레벨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를 개발했으며, 지난 몇 년간 기술개발 투자, 제품 품질 강화에 힘써 오면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했다. 앞으로 한드림넷은 변화하는 네트워크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술 개발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며, 국내외 고객에 네트워크 인프라 효율성과 보안을 책임지는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