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중기 재난안전기술 사업화 지원
상태바
행안부, 중기 재난안전기술 사업화 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10일부터 30일까지 재난안전기술 사업화를 위해 컨설팅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재난안전기술 사업화 컨설팅 지원은 우수 재난안전기술을 제품화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컨설팅을 지원하여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2019년 재난안전산업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6만 7159개 재난안전산업 기업 중 매출액 5억 원 미만이 절반가량인 49.6%, 해외수출 경험이 있는 경우는 1.7%로 나타났다.
대부분 소규모이고 영세해 우수한 안전기술을 개발하고도 자금력과 시장정보력 부족 등으로 제품화와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 것.
이에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업화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비즈니스모델 개발, 법률 자문, 상용화 전략 수립, 홍보와 마케팅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분야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총 24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며 기업당 지원금 1000만 원 이내로 총 2억 4000만 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및 한국능률협회 누리집을 통해2020년도 재난안전기업 사업화 역량 강화 컨설팅 지원기업 공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윤종진 행안부 안전정책실장은 “중소 재난안전기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