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성·비용효율성 강화·중소·중견기업 IT환경에 최적화
상태바
유연성·비용효율성 강화·중소·중견기업 IT환경에 최적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ll ∥ 네트워킹 X-시리즈

Dell코리아가 중소·중견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네트워킹 솔루션 ‘Dell 네트워킹 X-시리즈’를 출시한다.

Dell 네트워킹 X-시리즈는 비용효율성이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1G 엑세스 스위치 제품군으로 웹을 통해 편리한 관리가 가능하다.

최근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모바일과 클라우드 컴퓨팅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기업들이 관리·분석해야 할 데이터량이 매일 폭증하고 있다. 따라서 각 기업의 IT 부서는 차세대 컴퓨팅과 워크로드 프로세싱에 적합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원하지만 예산, 관리인력, IT 인프라를 위한 공간 등 제한된 자원으로 한계에 부딪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Dell은 중소·중견기업들이 유연성과 비용효율성을 갖추면서 엔터프라이즈급으로 관리가 가능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네트워킹 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Dell 네트워킹 X-시리즈는 비용효율성이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1G 엑세스 스위치 제품군으로 웹을 통해 편리한 관리가 가능하다.

Dell 네트워킹 X-시리즈는 스마트한 웹 관리를 지원하는 1GbE 및 10GbE 이더넷 스위치 제품군으로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에 특화돼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팬리스(Fanless)로 설계돼 있고 용도에 따라 플렉서블한 구성(Configuration)이 가능, 엔터프라이즈급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PoE·PoE+ 옵션 지원으로 CCTV나 모바일, 인터넷 환경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돼 있다.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심플하고 직관적인 GUI(Graphic User Interface)는 중소·중견기업 IT 담당자가 전문적인 IT 지원 없이도 쉽게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더불어 Dell은 비용효율성을 갖춘 풀 매니지드(Full-managed) 엔터프라이즈급 1GbE 액세스 스위치 ‘Dell 네트워킹 N1500’도 출시한다. 이 제품군은 엔터프라이즈급 레이어 2/3 기능 셋, 일관된 관리를 위한 공통 CLI(Command-line Interface) 및 표준 10GbE SFP+ 트랜시버, 4개의 스택에 최고 200개의 1GbE 포트를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로 구성돼 있다.

윤석로 Dell코리아 네트워킹 사업부 총괄 이사는 “Dell은 엔드투엔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리더로서 수십 년 동안 중소·중견기업의 IT 인프라 환경에 특화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며 “이번에 출시된 네트워킹 솔루션 역시 중소·중견기업들이 새로운 IT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자사 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가능하게 할 것이고이는 Dell이 주력해 왔던 고성능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및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네트워킹 솔루션과 더불어 보다 확장되고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한편 Dell 네트워킹 X-시리즈와 N1500은 국내에서 각각 4월17일과 6월 말 출시될 예정이며 Dell코리아 채널 파트너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두 제품군 모두 Dell 엑세스 스위치 제품군의 강점인 라이프 타임 워런티 (하드웨어 평생 무상 유지보수)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