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그린 뉴딜 분야 전문가 간담회 개최
상태바
기획재정부, 그린 뉴딜 분야 전문가 간담회 개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6.0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국판 뉴딜」 관련 그린뉴딜 분야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그린뉴딜’ 관련 학계 등 민간의 창의적인 정책제안을 청취하고, 정책화 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지난 6.1일 대통령 주재 제6차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2020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면서 포용국가의 토대 위에서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한국판 뉴딜」을 제시, 향후 추가 과제를 보완‧확대하여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판 뉴딜」 중 그린뉴딜 관련 대표적인 혁신 프로젝트를 논의하고, 그린뉴딜 추진 시 병행해야 할 규제개혁 등 제도개선 과제, 녹색기반 조성을 위한 R&D 과제 등에 대한 현장 의견도 수렴했다.

「한국판 뉴딜」 TF 팀장인 김 차관 외에도 그린뉴딜 관련 주요 부처인 환경부 생활환경실장, 산업부 신재생에너지단장이 참석해 민간 정책제언을 경청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김 차관은 「한국판 뉴딜」을 통해 선도경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소통하여 창의적인 정책을 함께 찾아가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금일 제안된 내용을 프로젝트 팀 내에 공유하여 검토한 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