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직접 연구하고 찾는 ‘슬기로운 물순환 생활’ 리빙랩 경진대회 접수
상태바
청년이 직접 연구하고 찾는 ‘슬기로운 물순환 생활’ 리빙랩 경진대회 접수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청년들이 우리 동네 물순환에 대한 질문에 해답을 찾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연구하는 ‘슬기로운 물순환 생활’ 리빙랩 경진대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슬기로운 물순환 생활 리빙랩 경진대회’는 물순환의 가치와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발굴하고 생활 속 해결책을 찾기 위한 정책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직접 물 관련 정책 현장을 살펴보고 새로운 해법을 찾는 과정에서 거버넌스(공공경영)를 직접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경진대회 포스터 [제공=서울시]
경진대회 포스터 [제공=서울시]

참가자들은 실제로 생활하는 공간(Living)인 지역에서 연구를 진행하며 시에서 제시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내가 서울시장이라면 무엇을 할까?’, ‘물이 순환하는 도시는 기후변화에 어떻게 대응하는 걸까?’ 등의 질문에 대한 해법을 찾아가는 실험과정과 연구 성과를 영상으로 담아 제작해 제출한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총 4개 팀을 선정 시상할 예정으로 총상금 규모는 700만 원이다. 선정된 수상자는 오는 7월 24일 개최 예정인 ‘제5회 서울 물순환 심포지엄’에 물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패널로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슬기로운 물순환 생활’ 경연대회는 고등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경진대회 참여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영상작품과 함께 오는 7월 3일까지 이메일(seoulwater2020@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접수 이메일과 서울시 물순환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