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가로 쓰레기통 657대 늘어난다
상태바
서울시내 가로 쓰레기통 657대 늘어난다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올해 가로 쓰레기통을 확대 설치한다.
시는 올해 예산 8000만 원을 투입해 시내에 가로 쓰레기통 총 657대를 확충하겠다고 8일 밝혔다.
쓰레기 배출량이 많아 쓰레기통이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통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도시 미관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
그동안 가로 쓰레기통이 대폭 줄어들어 시민들이 거리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버릴 곳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어왔다.
특히 시민과 외국 관광객 등이 많이 찾는 다중집합장소 및 관광지역 등 주요 도심의 쓰레기 배출이 많은 지역에서는 가로 쓰레기통을 설치해 시민들의 요청이 증가했다.
 
가로 쓰레기통 사진 [제공=서울시]
가로 쓰레기통 사진 [제공=서울시]

이에 시는 지난 2013년 가로휴지통 증설․관리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자치구에 해마다 가로 쓰레기통 설치비용을 일부 지원해 왔다.

작년에는 가로 쓰레기통이 6940대로 늘어났으며 올해 657대가 설치되면 총 7597대로 이는 쓰레기 수수료 종량제 시행 이전과 비슷한 수준이다.
시는 올해 가로 쓰레기통 설치 확대를 위해 오는 12일까지 시내 가로 쓰레기통 6940대에 대한 일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유동인구와 쓰레기 발생량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통 설치 수량 및 쓰레기량 등을 확인하여 상대적으로 이용 빈도가 낮은 장소의 쓰레기통은 적절한 위치로 이전하거나 추가로 신규 설치토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로 쓰레기통의 설치 간격, 위치, 디자인, 운영관리 등을 담은 ‘가로 쓰레기통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가로 쓰레기통을 체계적으로 설치·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권선조 서울시 생활환경과장은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가로 쓰레기통의 수요변화를 파악하고 개정된 조례의 취지에 맞게 가로 쓰레기통을 꼭 필요한 장소에 설치해 서울시가 보다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