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5월의 DNA 우수사례 기업 선정
상태바
과기부, 5월의 DNA 우수사례 기업 선정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0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컬아이피, 수퍼빈, 테스트웍스 3개 기업 선정
향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른 주제로 우수사례도 발굴 예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DNA 분야 우수 기업들을 발굴, 성과 확산시키기 위한 ‘5월의 DNA(Data, Network, Ai)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DNA 우수사례 선정은 ‘2019년 DNA 혁신기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의 후속 조치로, 이번 달엔 메디컬아이피, 수퍼빈, 테스트웍스의 3개 기업이 선정됐다.

우선 메디컬아이피는 코로나19 병변진단 소프트웨어 무료배포로 K의료 정보통신기술 위상을 제고해 선정됐다. 수퍼빈은 인공지능 기반 자원회수로봇을 통한 재활용쓰레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필수 데이터셋 생성에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을 고용해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해냈다.

과기부 관계자는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회문제 해결,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에 공헌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착한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과기부는 향후 DNA의 성과확산을 위해 매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른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홍보 채널을 다각화해 우수한 DNA 기업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