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3 16:49 (월)
과기부, 호주-뉴질랜드와 ICT 정책 논의
상태바
과기부, 호주-뉴질랜드와 ICT 정책 논의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차 한국·호주·뉴질랜드(KANZ) 정보통신협의체' 회의 진행
5G, 인공지능, 디지털변혁, 규제 샌드박스 등 핵심기술과 제도 등 각국 정책 방향 공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6월 5일 호주 산업혁신과학부, 뉴질랜드 기업혁신고용부와 '제10차 한국·호주·뉴질랜드(KANZ) 정보통신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

2003년 한국과 호주 간의 행사로 시작된 정보통신협의체 회의는, 2005년 뉴질랜드가 참여하여 현재와 같은 3국간 회의로 발전했다. 올해 열린 10차 회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5G, 인공지능, 디지털변혁, 규제 샌드박스 등 핵심기술과 제도 등에 대한 각국의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3국은 새로운 서비스의 시장 출시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ICT 규제 샌드박스 제도, 금융과 물류산업등의 직무에 대한 미래 변화상을 예측하고, 영향력을 평가한 디지털 변혁에 관한 연구결과및 성장단계별ㆍ분야별 사업에 대한 창업지원에 이르기까지 각국의 정보통신 정책 동향 공유와 협력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우리나라는 5G, 인공지능, 규제 혁신, 스타트업 지원 활성화 등 신기술을 사용한 생산성 증가의 혜택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여 국민복리 증진 및 기업의 역량을 한층 높여 줄 것이라고 강조하며 인공지능, 규제혁신, 벤처창업지원 공동 대응 등에 대한 3국간 협력 강화를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