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건강 조미료 개발 ‘델리스 주식회사’ 제14호 A-벤처스 선정
상태바
농식품부, 건강 조미료 개발 ‘델리스 주식회사’ 제14호 A-벤처스 선정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6.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이달의 A-벤처스 제14호 기업으로 ‘델리스 주식회사’(이하 델리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델리스는 천연재료를 고형화시켜 물에 녹이면 육수가 되는 ‘순간’이라는 조미료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기업이다. 델리스의 주력 제품인 ‘순간’은 새로운 기술을 통해 기존 고형화 조미료의 녹는 시간, 염도 등을 개선하여 신속하고 건강하게 육수를 만들 수 있다.

먼저, 델리스의 자체 개발한 동결건조 제조 기술이 적용된 ‘순간’은 뜨거운 물에 3초만 넣어 두면 간편하게 육수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이전 받은 기술을 활용하여 낮은 염도(0.3~0.4%)로 제조되어 건강할 뿐만 아니라, 천연 조미료로 맛을 더해 짜게 먹는 식단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재료 손질, 우려내기, 재료 건져내기, 음식물 쓰레기 처리 등 번거러운 작업을 할 필요 없이 제품을 맹물에 넣기만 하면 천연 육수가 완성된다.

아울러 ▲수분 함량이 낮아(8%미만) 실온 보관이 가능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뛰어나고 ▲1인분 단위로 소포장하여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용이하다.

델리스는 ‘맛있는 육수를 만드는 정성은 그대로, 요리하는 시간은 빠르게’라는 전략을 가지고 제품을 판매하여, 어린 자녀를 둔 가정과 바쁜 직장인 등 다양한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목표금액 대비 521%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온라인 시장 진입으로의 첫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었고, 올해 4차례에 걸친 ‘카카오 메이커스’ 판매에서는 회당 평균 1천여개의 제품을 판매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김희곤 대표는 “‘순간’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를 생각한 건강하고 맛있는 천연육수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요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국·내외 고형 조미료 시장 개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