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포스트 코로나’ 이끌 우리 혁신기업 글로벌 세일즈 나서
상태바
서울시, ‘포스트 코로나’ 이끌 우리 혁신기업 글로벌 세일즈 나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과정에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이오의료, 언택트 분야의 22개 유망기업이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싱가포르 등 60여 개 글로벌 투자자들 앞에서 실시간 온라인 세일즈에 나선다.
서울시는 5일 온라인 CAC 글로벌 서밋 2020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서울의 유망기업들과 글로벌 투자자들을 연결하는 투자유치의 장 ‘혁신기업 IR(Investor Relations)’을 개최한다.
부제는 2020년대 눈에 띄는 22개 기업들(22 Outstanding Companies in 2020s)이다.
 
혁신기업 IR 포스터 [제공=서울시]
혁신기업 IR 포스터 [제공=서울시]

참여 기업들은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시청 다목적홀에 설치된 ‘CAC 화상회의 스튜디오’에서 기업별 약 5분 간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자사의 혁신 기술과 제품을 실시간 시연‧홍보한다.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비접촉 결제시스템(로보러스) ▲AI 진단 알고리즘을 활용한 자궁경부암 초기 검진기술(에이아이도트) ▲의료시설이 부족한 오지나 응급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휴대용 무선 초음파 진단기(힐세리온)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산업 모델이 될 우리 기업들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시의 다양한 해외진출 지원을 통해 성장단계에 진입한 기업들 가운데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바이오‧언택트 분야 혁신기업들을 선정했다.
60여 개 글로벌 투자자는 서울시 공식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혁신기업 피칭 IR을 실시간 참관한다.
이곳들은 그동안 서울시가 다양한 도시외교와 서울세일즈 활동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한 곳들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NLVC, 이스라엘의 요즈마그룹, 중국의 대공방 등 혁신기업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국내‧외 VC(벤처캐피털)들이다.
서울시는 이들 VC에 초청메일을 보냈고, 대다수가 참여의사를 밝혀왔다고 전했다.
시는 ‘혁신기업 IR’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우리기업의 투자유치 어려움을 덜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산업의 세계적 모델이 될 잠재력이 충분한 혁신기술에 대한 해외투자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혁신기업 IR’ 이후에도 참가 기업과 국내‧외 투자가 간 투자 상담이 지속될 수 있도록 서울시의 외국인투자 종합행정 지원센터인 ‘인베스트서울센터’를 통해 추가적인 투자협상 과정에 대한 지원도 계속할 계획이다.
‘혁신기업 IR’은 서울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영어(동시통역)로 생중계되며 전 세계 어디에서나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 이후에도 다시보기로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