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최신 메시 기술 응용한 가성비 공유기 '아쳐 C6'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최신 메시 기술 응용한 가성비 공유기 '아쳐 C6'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고성능 안테나 기반 AC1200 규격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무선 네트워크 기업 티피링크 코리아(이하 티피링크)가 최신 메시 기술을 응용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 아쳐 C6(Archer C6)를 출시한다. 아쳐 C6는 5개의 고성능 안테나를 기반으로 하는 AC1200 규격의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로, AC1200의 무선 속도를 가지고 있어 2.4GHz에서 300Mbps, 5GHz에서 867M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아쳐 C6는 4개의 외부 안테나 그리고 1개의 내장 안테나를 포함, 총 5개의 안테나가 탑재됐다. 다중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를 지원해 무선 신호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빠른 무선 속도를 보인다.

가장 큰 특징은 RE305 번들 제품 구성 시 최신 원메시(OneMesh)를 통한 단일 무선 네트워크 기반의 확장된 수신 범위와 AC1200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티피링크의 원메시 기술은 집 안 구석구석까지 단일 무선 네트워크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WAN 포트를 포함해 각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하며, PC에서뿐만 아니라 무료로 지원하는 Tether 앱 및 웹 UI를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네트워크 설정과 공유기 관리가 가능하다.

아쳐 C6는 4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가성비를 갖췄고, 간편한 설치와 중앙 제어 기능을 통한 설정으로 가정 전체를 커버하는 Wi-F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RE305 번들 패키지 구성 시, 개인사용자도 부담이 없는 7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넓은 범위의 무선 환경 구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