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건 중소·소상공인 관련 지원사업 ‘국민 추천’ 이뤄져
상태바
151건 중소·소상공인 관련 지원사업 ‘국민 추천’ 이뤄져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월 31일부터 도입하고 있는 국민추천제에 4일 현재까지 총 9개 지원 사업에 151개의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국민의 추천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민추천제는 사업 지원이 필요한 기업이 스스로 신청해 사업에 참여하는 기존 방식과 병행해 고객이 직접 기업과 소상공인을 추천해 수혜범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특히 지난 5월 11일 접수 마감된 아기유니콘과 예비유니콘 사업에서는 31개 국민추천 기업 중 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 중이다.
3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는 점포를 선정해 지원하는 백년가게 역시 5월 15일 기준 50개 이상의 점포가 국민의 추천을 받아 평가 중이다.
현재 총 9개의 지원사업에서 국민추천제를 도입하고 있으며 백년가게를 포함한 6개 사업은 연중 추천을 받아 사업별 선정 일정에 따라 추천받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심사를 위한 개별안내를 하고 있다.
중기부 김영식 고객정보화담당관은 “국민추천제를 통해 국민이 인정하는 우수 기업과 소상공인이 지원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현재 진행 중인 사업 외에도 국민추천이 가능한 사업을 지속 발굴해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추천제에 참여는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의 정책(국민추천)에서 각 사업별 메뉴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