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2 18:03 (목)
이글루시큐리티, 컴퍼니비와 손잡고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추진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컴퍼니비와 손잡고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추진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0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루시큐리티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차세대 기술 확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공인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비와 함께 ‘스타트업 투자 및 멘토링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몇 년간 AI(인공지능) 보안관제 기술 개발에 힘써온 이글루시큐리티는 올 초 사업 목적에 액셀러레이터 활동을 추가하며 차세대 기술 역량을 확보한 스타트업 발굴에 본격 착수했다.

기술 및 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컴퍼니비는 2016년 설립 이래 IoT(사물인터넷), 로봇, AI 등 우수 기술 기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집중적으로 진행하여 왔다.

이글루시큐리티와 컴퍼니비는 창업 지원 사업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발굴ㆍ보육ㆍ투자 등 전 영역에서 유기적인 협업 활동을 전개하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피투자사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산업ㆍ기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멘토링을 제공하는 데도 힘을 실어, 스타트업의 자생력을 높이고 우수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사업화하기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왼쪽부터 배희문 이글루시큐리티 연구개발본부 상무, 김진석 이글루시큐리티 전략사업부 상무(가운데), 엄정한 컴퍼니비 대표(오른쪽)
왼쪽부터 배희문 이글루시큐리티 연구개발본부 상무, 김진석 이글루시큐리티 전략사업부 상무, 엄정한 컴퍼니비 대표

이글루시큐리티는 다년간의 창업, 투자 유치, 매각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컴퍼니비와의 상호 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언택트(비대면)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속도를 붙인다는 계획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1세대 보안 벤처에서 AI 보안관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한 이글루시큐리티의 경험과 컴퍼니비의 스타트업 투자 노하우를 토대로, 우수 스타트업이 도약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