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인터넷가입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최대 46만원 지원
상태바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인터넷가입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최대 46만원 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통신사가 판매 중인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 상품의 약정기간은 보통 3년으로 진행된다. 

3년이 지난 후에는 재약정과 다른 통신사로의 신규가입 가운데 고민하게 된다. 3년 약정기간이 지났지만 소비자가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재약정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 따라서 고객센터를 통해 재약정을 요청해 혜택을 받거나 다른 통신사로 옮겨 신규가입 후 사은품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 신규가입 시 받아볼 수 있는 사은품 혜택은 통신사와 신청 상품에 따라 다르다. 현재 제공되는 사은품 최대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46만원, KT올레가 44만원, LG헬로비전이 45만원까지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 상품이 가입 후 3년을 초과했다면, 재약정 혜택과 다른 통신사 신규가입 혜택을 비교해 유리한 쪽으로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인터넷 신규 가입처는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SK, LG, KT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크게 3가지 경로로 나뉘어 진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최근에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 비중이 크게 줄어든 반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선호되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이유에는 코로나19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사은품’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에 가입하면,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지급해준다. 이에 젊은 연령의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과 IPTV 등 유선 상품 신규가입 문의가 늘었으며, 국내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IPTV 이용률과 함께 가입 문의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로 국내 ‘방문율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에 등극한 펭귄통신은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관계자는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 가량 소요되고 있다”며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지원, 오후 4시 이후건은 익일 사은품 지원 서비스를 고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도 펭귄통신의 장점이다. 펭귄통신에 업로드된 약 1,000건의 고객 설치 후기에는 설치 당일 저녁에 사은품이 계좌로 입금됐다.’는 내용이 뒷받침돼 높은 신뢰도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된다. 

현재 6월 프로모션 혜택으로 신청 상품에 따라 추가 요금할인 및 셋탑 업그레이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장점이 다양해 인터넷과 IPTV 등 유선 상품 신규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