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지니언스, 구독형 클라우드 NAC 서비스 국내 출시
상태바
지니언스, 구독형 클라우드 NAC 서비스 국내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0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NAC 신시장 창출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가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 서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

클라우드 NAC는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월 과금 형태의 모델로 노드 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보안에 관심이 많지만 초기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중소기업(SMB)이나 기관에 적합하다.

NAC 서비스 모델(NAC as SaaS)은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글로벌 NAC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NAC 시장이 2019년에서 2024년까지 연평균 10.4% 성장하는 반면 NAC as SaaS 시장은 26.8%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국내의 트렌드도 글로벌 시장과 크게 다르지 않다. 산업별 선도 기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국가 기관은 SW산업진흥법 개정으로 상용 소프트웨어를 서비스 형태로 이용하는 계약에 예산을 우선 편성하도록 명문화함에 따라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시장의 대폭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단말 관리 및 제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플랫폼 및 운영 환경을 지원하며 정책 서버의 경우 클라우드 환경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구성되어 있어 내부 환경에 별도 설치 할 필요가 없다. 기존 시스템 환경의 변화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와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초기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니언스 NAC 제품의 주요 특장점은 ▲IT/OT에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기술 DPI (Device Platform Intelligence) ▲기존 인프라의 추가 설정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 ▲다 계층 동적 제어 ▲노드 그룹핑 제로 트러스트 ▲타 보안 솔루션과의 연동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NAC as a Service 형태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꼽을 수 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온프레미스를 위한 어플라이언스 제품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그리고 서비스로의 NAC(NAC as SaaS)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제공으로 지니언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서비스 모델을 통해 고객을 산업 및 카테고리별로 확장하여 NAC 시장의 절대 우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