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리서치-인투더블록 데이터 연동 통한 웹사이트 업그레이드
상태바
바이낸스 리서치-인투더블록 데이터 연동 통한 웹사이트 업그레이드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06.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낸스 리서치가 머신러닝과 통계 모델링을 활용해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업인 인투더블록(IntoTheBlock)과 협업하게 됐다. 바이낸스 리서치는 바이낸스 생태계에서 가상자산 시장조사와 통계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

양사는 바이낸스 리서치 웹사이트에 인투더블록의 데이터를 연동시켜 보다 업그레이드된 정보를 다루는 가상자산 프로젝트 페이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인투더블록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블록체인 데이터를 지적 자산으로 변화하고 해당 지식을 활용하여 가상자산의 변동성을 이해하고 예측하는 방법을 점진적으로 학습한다. 바이낸스 리서치에서는 토큰 개요, 거래 수, 주소 정보 및 기타 소유권 정보와 같은 온체인 활동에 더불어 깃허브 개발 활동 등 다양한 인투더블록의 지표와 컨텐츠를 사용할 예정이다.

바이낸스 리서치 팀은 “지난 1년간 인투더블록 팀과 대내외적으로 교류가 있었으며 이번에 추가로 프로젝트 인사이트를 연동시켜 사용자들에게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리서치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샘플 (자료출처: https://research.binance.com/projects/bitcoin)
바이낸스 리서치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샘플 (자료출처: https://research.binance.com/projects/bitcoin)

인투더블록의 최고경영자(CEO)인 지저스 로드리게스 (Jesus Rodriguez)는 “바이낸스 리서치는 가상자산 업계에서 고품질의 연구 자료들을 제공하는 곳 중 하나로 이번에 함께 협력하게 된 컨텐츠와 분석이 가상자산 커뮤니티와 업계 내에서 고유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바이낸스 리서치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해 나가고 싶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바이낸스 리서치는 2018년 11월 출범 이래로 지속적인 혁신을 선보여왔으며 가상자산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과 리브라나 중국의 CBDC와 같이 산업 내 주요 이벤트에 대한 보고서 등 총 103개를 발표했다.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현재는 영어만 제공되지만 다국어 지원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다.

인투더블록에서 제공되는 자료들은 다음과 같다.
▴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이익을 보고 있는 홀더: 토큰을 가지고 있는 계좌에 대해 해당 토큰의 평균 매수가격과 현재의 가격을 비교하여 분석한 값
▴ 대형 홀더 집중도: 유통량의 1%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고래’들의 지갑과 유통량의 0.1%~1%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의 지갑 비율
▴ 비트코인 가격과의 상관관계: 30일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의 가격과 해당 토큰과의 상관관계
▴ 시간에 따른 홀더 구성: 가중평균보유기간에 따른 주소 구분
▴ 1억원 이상(10만 달러)의 거래: 1억원 (10만 달러) 이상의 트랜잭션(거래) 수
▴ 거래하는 사람들의 인구 통계: 최근 14일간 동부 거래 시간(오전 10시-오후 10시 UTC)와 서부 거래 시간(오후 10시-오전 10시 UTC)에 각각 발생한 트랜잭션 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