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한국교육공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에 원격 화상회의 서비스 제공
상태바
구루미, 한국교육공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에 원격 화상회의 서비스 제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6.0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기반 화상통신 기술로 화상채팅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구루미가 2020년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 비즈니스용 화상회의 서비스 ‘구루미Biz플랫폼’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교수-학습 친화적 에듀테크 환경 설계와 적용’을 주제로 한국교육공학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5월 29일 오후 1시부터 30일 오후 5시 40분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기존 온라인 콘퍼런스가 하나의 온라인 콘퍼런스 룸에서 일방적인 발표를 하는 방식이었다면, 구루미Biz플랫폼을 활용한 이번 콘퍼런스는 3개 트랙에서 12개 세션, 38개 주제가 프로그램 순서대로 발표되고, 이후 사회자가 질의응답을 받는 형식으로 실제 오프라인 콘퍼런스와 비슷하게 진행됐다.

또 청중이 원하는 대로 발표장을 옮겨 다닐 수 있어 실제 콘퍼런스장을 왔다 갔다 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려 노력했다.

구루미 이랑혁 대표는 “기성 솔루션이나 범용 화상회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온라인 콘퍼런스가 하나의 온라인 강의실에서 이동 없이 진행되었다면, 구루미BiZ플랫폼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는 현장감 있는 온라인 대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사례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학술대회의 혁신’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구루미는 국내 최대 비대면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통신 플랫폼으로, 100만 사용자 경험을 자랑하는 온라인 독서실 ‘구루미 캠스터디’와 20만 회원을 보유한 기업용 구루미Biz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