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규제자유특구 홈페이지 개설…국민소통 강화
상태바
중기부, 규제자유특구 홈페이지 개설…국민소통 강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0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규제자유특구 홈페이지를 개설해 1일부터 대국민 서비스에 나선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경제로 전환하는 핵심과제로 규제혁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규제혁신 1번지 규제자유특구 제도에 대한 정보를 일반 국민과 기업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홈페이지에 담아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특히 평소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이 주력이 돼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강국’을 만들겠다”고 강조한 박영선 장관의 의지가 반영됐고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규제자유특구에 대한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홈페이지에는 제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상세한 설명과 함께 특구별 지정현황, 사후관리 및 평가, 신청서 작성 시 주의사항에 이르기까지 제도 전반에 대한 설명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이외 보도자료, 홍보동영상, 법률(관보, 고시) 정보 등도 제공한다.
평소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는 가졌으나 규제로 인해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답을 찾지 못했던 국민 누구나(기업, 대학·연구소 등 포함) 새로 개설된 홈페이지를 통해 특구사업으로 제안하는 방법 등을 소개받고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중기부는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속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일까지 홈페이지 속 오·탈자 등을 찾아 이메일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