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지갑 플랫폼 비트폴리엑스, 유저 수 100만 돌파
상태바
가상화폐 지갑 플랫폼 비트폴리엑스, 유저 수 100만 돌파
  • 김다선 기자
  • 승인 2020.05.29 17: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성을 강조한 암호화폐 지갑 '비트폴리엑스'가 런칭 1년 만에 이용 고객 수 100만 명을 돌파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 가상화폐 구매가 가능한 사용 환경 덕분에 유저 수 증가 폭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비트폴리엑스는 전통적인 금융기관 시스템과 디지털자산 즉, 암호화폐를 더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금융기관 타입이다. 비트폴리엑스의 인기 요인으로 먼저 간편한 UI와 UX, 인터페이스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비트폴리엑스는 FIAT 화폐도 지원하여 보관중인 암호화폐의 빠른 전환이 가능하다. 향후 암호화폐를 수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용 POS장치 및 온라인 상점 운영 관련 판매자 프로그램도 추가할 예정이다.

별도의 가입비 및 등록비 없이 계정만 등록하면 즉각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또한, 보안성이 뛰어난 암호화폐 지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점 덕분에 글로벌 유저의 수가 가파르게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실제로 비트폴리엑스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디지털자산 거래가 활발한 남미에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시장에 적극 진출하며 글로벌 명성을 얻고 있다.
 
비트폴리엑스를 기반으로 한 결제 시스템 트랙솔트(Traxalt)도 주목할 부분이다. 트랙솔트는 일반 기업과 블록체인 사이에서 에이전트 개념인 중개인 역할을 수행하며 은행 업무 편의 향상은 물론 데이터 유지관리 비용 절감 효과까지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욱 빠른 전송 속도 제공,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정보 수집 등이 메리트로 꼽힌다.

비트폴리엑스 개발 관계자는 "비트폴리엑스는 전통적인 뱅킹시스템에서 가상화폐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뱅킹으로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인수 2024-01-08 16:25:17
알 사람들은 다 아는 지갑이죠 뭐... 간편하고 보안짱짱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