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게임 사칭한 가짜 애플리케이션 주의
상태바
'발로란트' 게임 사칭한 가짜 애플리케이션 주의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통해 '발로란트 모바일' 사칭한 애플리케이션 홍보 및 유포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의 최신작 ‘발로란트(Valorant)’가 6월 2일 PC로 발매를 앞둔 가운데, 발로란트의 모바일 버전을 사칭하는 가짜 게임 애플리케이션이 유포돼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해외 보안 기업 닥터웹(Dr.WEB)에 따르면, 현재 유튜브를 통해 가짜 발로란트 홍보 영상과 링크가 공유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발로란트 모바일 버전을 홍보하는 유튜브 동영상(자료: Dr.WEB)

iOS 발로란트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게임 플레이를 위해 여러 제휴 사이트로의 연결을 유도하는데, 이를 모두 완료해도 게임은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

다음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의 발로란트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실제로 가짜 애플리케이션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를 유도한다.

발로란트 모바일 버전을 사칭한 애플리케이션 설치 과정(자료: Dr.WEB)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시 실제 게임화면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해 두 개의 무료 앱을 다운로드해 잠금을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출력되지만, 앱을 모두 다운로드해도 게임은 실행할 수 없다.

글로벌 보안매체 블리핑 컴퓨터는 “현재 발로란트를 사칭한 가짜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가 제휴사 광고 수익만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추후 악성코드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발로란트 안드로이드 버전을 설치하자 다른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유도한다(자료: Dr.WE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