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홍보 T/F, 횡성군 수소충전소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수소경제홍보 T/F, 횡성군 수소충전소 주민설명회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2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수소경제홍보 T/F와 횡성군은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주민 설명회를 28일 오후 횡성군 문화체육공원 내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수소충전소 건립으로 수소전기차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수소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횡성군민, 수소전기차 이용자, 수소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수소경제홍보 T/F는 청정 수소에너지 필요성 및 수소산업 발전방향, 횡성군 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영계획, 수소충전소의 안정성 및 안전관리 등의 내용을 군민들에게 설명했다.
이번 횡성군 설명회는 올해 신규예산으로 구축되는 충전소 중 첫 번째 설명회로써 횡성군은 지난 3월에 수소충전소 사업자 공모를 실시했고 주민설명회 이후 최종 충전소 구축 지역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소충전소가 완공되면 현재 강원도 삼척에 구축 중인 수소생산기지에서 수소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 횡성군은 올해 말까지 수소승용차 40대를 추가 보급할 방침이다.
횡성군 관계자는 설명회에서 “횡성군에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시설이 전무하여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보급하는 수소자동차의 활용도가 낮은 형편”이라며 “향후 관내 수소충전소가 구축될 경우 강원 영서지역 수소경제 확대를 위한 거점시설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수소차의 원활한 보급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