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아이디어로 행정서비스 개선한다
상태바
국민제안 아이디어로 행정서비스 개선한다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2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대국민 협업 아이디어 공모
행정안전부는 국민의 참신한 협업 아이디어를 정책화하기 위한 ‘협업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을 28일부터 1개월 동안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행정기관간, 행정기관과 민간기업·단체간 협업을 통해 국민 불편이나 복잡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다.
 
광화문1번가 협업 아이디어 제안 창구 화면 [제공=행안부]
광화문1번가 협업 아이디어 제안 창구 화면 [제공=행안부]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된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추진된 협업사례는 ‘전입신고 시 전기·가스·난방비 등 복지혜택 연계(정부24 전입플러스 서비스)’, ‘취약계층 복지시설에 대한 공동 안전점검(시설, 전기, 가스, 환경)’ 등이 있다.

작년까지는 협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일시적으로 국민의 제안을 접수했으나 올해는 광화문1번가 정책제안 메뉴에 협업 아이디어 제안 메뉴를 신설해 공모전이 끝난 이후에 접수되는 협업 아이디어도 관계기관과 협의해 연중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려는 국민은 컴퓨터(PC)나 스마트폰으로 ‘광화문1번가’에 접속해 협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관계기관 의견 조회 후 국민 심사를 거쳐 국민 선호도를 우선 반영하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점과 우수상 3점에는 행정안전부장관상 및 부상을, 장려상 6점에는 부상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