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플러그인, 사용자 설정 없는 새로운 웹브라우저 출시
상태바
보안 플러그인, 사용자 설정 없는 새로운 웹브라우저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 라이브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코러스' 웹브라우저 출시

클라우드 기업 티맥스와 보안 기업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이 보안 플러그인과 별도 사용자 설정없이도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웹 브라우저 ‘코러스’를 출시했다. 코러스는 액티브엑스와 .EXE(실행파일) 플러그인 등이 없어도 IT 환경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코러스는 티맥스A&C의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ToGate)’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티맥스와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은 코러스를 다양한 국가∙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의 IT 환경에 최적화시킨 형태로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양측은 정부의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 제거 가이드라인’ 준수를 위해 보안 플러그인을 해제하고, 대체 보안 방식을 적용했을 때 우려되던 보안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호환성 설정,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등의 기능이 없어도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자체 네트워크 제어 기능은 전용회선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해 IT 담당자와 사용자들이 전용회선 없이 데이터 유출 및 해킹 등의 위협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웹 브라우저 상의 개발자 모드 및 소스코드 보기 기능을 차단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실수로 인한 소스코드 노출을 막는다.

티맥스 관계자는 "코러스는 티맥스A&C의 자체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를 기반으로 개발돼 티맥스OS에서 사용할 경우 더욱 강력한 보안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며 "자동차, ATM 단말기, 업무용 PC, IoT 디바이스 등 보안이 중요한 다양한 기기에서 티맥스OS와 코러스를 전용 OS 및 웹 브라우저로 활용해 고도화된 보안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