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개관' 서울미디어랩 미디어 분야 입주기업 공모
상태바
'7월 개관' 서울미디어랩 미디어 분야 입주기업 공모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5.2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어창업지원시설, 이달 29일까지 접수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성북구에 건립중인 미디어 창업지원시설 ‘서울미디어랩’의 7월 개관을 앞두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사업 아이템으로 미디어 분야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 단계 입주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서울시가 위탁해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가 운영하는 서울미디어랩은 미디어 스타트업 창업·성장 허브로 미디어 분야 제품·콘텐츠·서비스를 개발하는 예비창업자나 창업 3년 미만 스타트업·사회적 경제(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라면 입주 신청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사업수행 역량, 창업 의지 및 준비, 창업 아이템의 우수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적정성, 제품성 및 기술성, 시장성, 미디어랩 활용도 등의 종합 평가를 통해 동일기간 진행하는 ‘2020 미디어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를 포함해 총 10개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년간 서울미디어랩 입주 혜택과 사업화 자금,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마케팅 및 홍보, 네트워킹 및 제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입주기업은 서울미디어랩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기반으로 사업화 및 사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 기업 공모는 이달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