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유행 감염병 연구 사업단의 연구현황과 역할'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COVID-19 유행 감염병 연구 사업단의 연구현황과 역할' 심포지엄 개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5.2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방역연계범부처감염병연구개발사업단과 한국화학연구원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 연구현황 및 역할 모색을 위한 공동심포지엄 개최
2020. 5. 20.(수) 13:30 ~ 17:40,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재)방역연계범부처감염병연구개발사업단과 한국화학연구원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은 20일 오후 1시 30분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COVID-19 유행에서 감염병 연구사업단의 연구현황과 역할’을 주제로 공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공동심포지엄은 ‘COVID-19 공동대응과 연구협력’을 위해 국내 감염병 연구사업단에서 실무를 책임지는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안 수행한 연구결과에 대해 지혜를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용홍택 연구개발정책실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에 대한 역학 및 감시, 진단 및 보호복, 치료제 및 백신분야 연구결과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가 패널토론을 통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패널은 △고운영 박사(국제결핵연구소), △최원석 박사(고려대 의대), △이승규 박사(한국바이오협회), △김태연 박사(보령바이오파마), △김용주 박사(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황응수 박사(서울대의대), △이주실 박사((재)방역연계범부처감염병연구개발사업단장), △김범태 박사(한국화학연구원 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장)로 구성됐다.
 
방역연계범부처사업단 이주실 단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그간의 연구 성과공유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연구진이 함께 COVID-19를 비롯한 신종감염병 문제를 나누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감안, 청중 없이 양 연구·사업단 연구자들만 행사에 참석하고, 발표 내용은 ‘동영상’으로 편집하여 양 기관 누리집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