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극복, 서포터즈가 응원합니다’…행안부, 국민 서포터즈‘다시 人’모집
상태바
‘위기극복, 서포터즈가 응원합니다’…행안부, 국민 서포터즈‘다시 人’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고 회복과 재도전을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서포터즈 ‘다시 人’을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월 국민 아이디어 공모로 발굴된 실패박람회 슬로건 우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민간기획단, 전문가 자문을 거쳐 2020 실패박람회 슬로건 ‘다시(다 같이 시작하는 재도전)’가 확정됐고 이를 명칭에 적용했다.
서포터즈 ‘다시 人’은 국민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원래 있던 자리 안(in)으로 들어 올 수 있도록 돕는 사람(人)을 의미한다.
올해는 국민들의 실패 경험을 나누고, 회복탄력성을 높여 재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 서포터즈 부문을 신설해 운영한다.
국민 서포터즈 ‘다시 人 ’은 ▲회복과 재도전 상담 분야 관련 전문가 ▲ 스토리 발굴ㆍ확산 분야 경험이 있고 온라인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회복과 재도전 상담 지원 분야 참가자격은 심리상담가,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자산관리사, 경영지도사, 창업컨설턴트, 벤처 투자자 등 관련 분야별 전문 상담과 자문 경험이 있는 전문가다.
스토리 발굴ㆍ확산 분야는 크리에이터(유튜버, 웹툰 작가 등), 시민기자ㆍ블로그 기자ㆍ마을미디어 활동 경험자, 소셜 네트워크 운영 경험이 있는 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며 운영 주체는 행안부와 민간기관으로 나뉘며 이번에 행안부에서 모집하는 2개 부문 50명 외에, 민간기관은 150명 내외 규모로 별도 모집한다.
행안부와 참여기관에서 모집하는 서포터즈 ‘다시 人’에게는 행안부 장관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하고 국민 참여와 소통을 촉진하는 모든 활동을 마치면 종합 성과공유회에서 활동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행안부와 광화문 1번가 누리집 등에서 신청하면 되고 선발 결과는 내부절차를 거쳐 6월 5일 행안부 누리집에 공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