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액티브 쿨링 지원 PTZ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상태바
엑시스, 액티브 쿨링 지원 PTZ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 이수진
  • 승인 2013.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kr)는 극도로 높은 기온과 모래 폭풍에도 끄덕 없는 AXIS Q60-C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 시리즈를 출시했다.

액티브 쿨링 기능을 갖춘 새로운 고속 PTZ 카메라는 -20 °C에서 75 °C의 온도 범위에서 강력한 줌 기능과 최대 HDTV 1080p의 해상도를 제공한다. 햇빛에 직접적으로 노출된 카메라는 온도가 주변 대비 최고 15 °C까지 상승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고온에서 추가적으로 마모되거나 수명이 짧아질 수 있는 일반 PTZ 카메라와 달리 사막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성능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또한, 고급 기후 제어 시스템으로 빠른 온도 변화를 처리하여 결로를 제거할 수 있다.

AXIS Q60-C는 컴팩트 IP 카메라로써 모래 폭풍을 견딜 수 있는 성능도 갖추어 광업, 석유와 가스 분야, 파이프라인 설치 및 고온 지역의 도시 방범 등에 이상적이다. 특히 한국 기업들의 경우에도 최근 유전 개발이나 석유 시추, 파이프라인 건설 등의 분야에서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는 가운데 AXIS Q60-C는 이러한 국내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AXIS Q60-C는 美 국방부 군용 규격 MIL-STD-810G을 충족하며, IP66 및 NEMA 4X 등급의 방진과 방수 기능을 갖추어 추가 하우징이 필요하지 않다. AXIS Q60-C는 확장된 D1 해상도와 35배 광학 줌의 AXIS Q6032-C, HDTV 720p와 18배 광학 줌의 AXIS Q6034-C 및 HDTV 1080p, 20배 광학 줌의 AXIS Q6035-C로 구성된다.

또한 이 카메라는 2개의 SFP 광섬유 슬롯 및 2개의 RJ-45 커넥터를 제공하는 미디어 컨버터 스위치에 연결된다. 이는 사용자가 광섬유 또는 표준 네트워크 케이블을 활용하는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장거리의 네트워크와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어 유연성이 뛰어나고 비용 또한 크게 절감된다. 미디어 컨버터 스위치는 설정 가능한 2개의 I/O 포트로 카메라가 외부 알람 디바이스와 12V 전원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주야간 기능, WDR, H.264와 Motion JPEG, 오토매틱 가드투어, 알람 관리 및 오토 트래킹, 액티브 게이트키퍼와 엑시스 파트너들의 기타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 등 지능형 영상 기능을 지원한다. 간편한 카메라 시스템 통합을 위한 ONVIF에 대한 지원은 물론 AXIS Camera Station 영상관리 소프트웨어와 Application Development Partner 프로그램을 통한 업계의 가장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제품 관리 디렉터 에릭 프랜리트(Erik Frannlid)는 "지구의 1/3을 구성하고 있지만 사람이 살기에 매우 열악한 조건으로 여겨졌던 사막이 첨단 기술을 통해 새로운 도시 건설, 석유 및 가스 채굴 사업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라며, "AXIS Q60-C 시리즈는 극도로 열악한 사막 환경에 최적화된 최초의 솔루션으로, 엑시스가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