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CCTV 연동 차량자동계량 시스템 공동 개발
상태바
ADT캡스-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CCTV 연동 차량자동계량 시스템 공동 개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5.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캡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통해 국내 최초 CCTV 연동형 계량시스템 선보여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환경부 산하 공익법인기관인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KORA)와 차량자동계량 프로그램 및 CCTV 연동형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자원 절약과 재활용 촉진을 위해 2013년 설립된 환경부 산하 공익법인으로, 제품 포장재의 회수 및 재활용 의무를 대행하고 재활용 가능 자원의 안정적 수요 공급을 통해 환경 보존ㆍ국가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재활용 중량을 자동으로 체크해주는 차량자동계량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는데, 이번 ADT캡스와의 MOU 체결을 통해 CCTV 시스템을 연동한 계량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재활용 중량에 대한 차량자동계량과 동시에 차량번호 및 적재물을 촬영, 저장하는 CCTV 연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금 신청 과정의 부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는 방식이다.

ADT캡스의 기술력 및 장비를 지원받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회원사에게 재활용 관련 국가지원금을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지급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재활용 자원 순환율을 높이는 동시에 관련 사업을 체계적이고 윤리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시스템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ADT캡스 김영주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장은 "ADT캡스는 보안전문기업으로서 그간 축적된 노하우와 CCTV 기술력을 기반으로 재활용 산업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순환경제 시스템 발전을 위해 연구ㆍ개발을 지속하는 한편, 다양한 산업군에 ICT 기술력을 접목해 보안의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