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TI, 공공硏 최초 ‘언택트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상태바
KETI, 공공硏 최초 ‘언택트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1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부품연구원(KETI)이 공공연 최초로 온라인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KETI는 오는 15일 ‘제38회 KETI와 함께 디지털 기술혁신 매치메이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ETI는 능동적인 기업지원을 위해 기업협력플랫폼을 구축하고 핵심 연구성과 및 역량을 산업계에 확산해 상생협력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왔다.
특히 KETI와 함께 기술혁신 매치메이킹 행사는 지난 3년간 37회 개최를 통해 KETI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KETI와 기업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행사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및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 등으로 올해에는 개최가 연기돼 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비대면 필요성의 증가에 따라 공공연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온라인 기술이전 설명회로 KETI가 2019년에 출원한 전략 특허 기술을 중심으로 마련했다.
 
기술이전 설명회 포스터 [제공=KETI]
기술이전 설명회 포스터 [제공=KETI]

행사는 김영삼 원장의 Post Corona 시대, KETI의 뉴 노멀이라는 제목의 KETI의 향후 기업협력 방향 소개를 시작으로 KETI의 중점 연구분야인 첨단소재, 임베디드 인공지능, 지능형 영상처리, 스마트 팩토리 분야의 핵심 기술 소개가 이어질 예정이다.

KETI 김영삼 원장은 “최근 코로나 사태로 공공연과 기업 간 소통의 기회가 제한되고 있다”며 “유럽이 흑사병 이후에 르네상스를 맞이했듯 KETI 역시도 이번 디지털 매치메이킹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형태의 기업협력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15일 오후 2시에 KETI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될 예정이며 당일 발표된 동영상은 행사일 이후 KETI YouTube 채널을 통해 기업인들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