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드네트웍스, 롯데마트 무인 키오스크에 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아라드네트웍스, 롯데마트 무인 키오스크에 보안 솔루션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5.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오티에스 프린팅박스에 아라드클라우드 적용

아라드네트웍스가 롯데마트 전국 매장에 설치되는 비전오티에스 프린팅박스(printingbox)에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아라드클라우드(ARAD CLOUD)’를 공급한다. 프린팅박스는 전용 웹과 앱을 통해 업로드한 사진이나 문서를 클라우드를 통해 즉석에서 출력/인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클라우드 계정의 로그인 정보를 해킹해 개인 사생활이 담긴 정보를 탈취하는 사이버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비전오티에스는 프린팅박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해킹 방지를 위해 아라드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

비전오티에스는 향후 부산교통공사, 영풍문고, 탐앤탐스, 알파문구 등에 설치하는 프린팅박스에도 아라드클라우드 솔루션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아라드클라우드 솔루션이 적용된 무인 키오스크 (사진: 아라드네트웍스 제공)
아라드클라우드 솔루션이 적용된 무인 키오스크 (사진: 아라드네트웍스 제공)

 

아라드클라우드는 국내 유일의 다중 가상 네트워크 융합 기술을 이용한 클라우드 전용 해킹 방지 솔루션이다. 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내 네트워크를 서비스 및 운용 주체별로 분리시킨다는 점에서 타사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과 차별화된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데이터 센터 내 모든 데이터 서버가 동일한 네트워크를 공유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하나의 서버가 해킹을 당할 경우 그 피해는 다른 서버로 확산된다는 취약점이 있다.

아라드클라우드는 데이터 센터 내 서버별로 독립된 개별 네크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킹이 어렵고 해킹을 당해도 해킹 당한 서버에만 피해가 국한될 뿐 그 피해가 전체 서버로 확산되지 않는다.

또한 네트워크 은닉 기능으로 비인가 사용자는 데이터 센터 내 데이터 자원에 접근할 수 없으며,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 및 단말 환경에 제약 없이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고 관리 서버를 통한 중앙 관리가 가능해 사용자와 관리자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정창영 아라드네트웍스 대표는 “비전오티에스와 함께 진행한 이번 시범 사업은 기존의 구축형 사업이 아니라 향후 데이터 센터/클라우드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한 초석이다. 최근 아라드네트웍스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문의가 많아져 통신 및 서비스 사업자를 비롯해 SI업체와 데이터 센터/클라우드 보안을 위한 융합상품 개발도 활발히 검토 중이다. 이 외에도 아라드클라우드는 홈캠, 셋톱박스, 음성인식 스피커, 스마트 냉장고, 스마트 티비 등 다양한 클라우드형 또는 데이터 센터형 IoT 제품의 보안에 적용할 수 있어 여러 기업과의 업무 제휴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