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창업 리모델링 브랜드 낭만스테이, 모객 활동 지원 눈길
상태바
모텔창업 리모델링 브랜드 낭만스테이, 모객 활동 지원 눈길
  • 김다선 기자
  • 승인 2020.05.1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텔창업·리모델링 서비스 브랜드 '낭만스테이'가 점주를 위한 특별 모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텔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창업주 또는 기존 모텔 점주들이 성공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물심양면 적극 지원한다는 취지다.

숙박 애플리케이션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이어진 징검다리 연휴 기간 동안 국내 숙박 이용률이 전년 동기 대비 4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해외 숙소 이용 건수는 90.3%로 대폭 감소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억제해 온 여행 욕구 심리가 폭발하면서 1박 2일 등의 단타 국내 여행이 큰 인기를 얻게 됐다는 분석이다.

국내 여행 시장이 기지개를 켜고 있지만 모텔 업주들의 고민은 반대로 더욱 깊어지고 있다. 국내 여행 수요가 두터워질수록 이용객들의 모텔 인테리어 선호 수준 역시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에 기존 모텔을 운영 중이거나 모텔 창업을 염두에 둔 예비 창업주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테리어 노하우 및 최신 디자인 트렌드가 주목 받고 있다.

낭만스테이는 모텔리모델링을 희망하는 업주들에게 지역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성향 등을 중점 분석한 뒤 디자인을 제시하는 전문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기존 인테리어 업체의 경우 인테리어 및 관련 설계를 제공하는 것이 전부였다. 반면 낭만스테이는 각 지역 별 특색이나 성향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맞춤형 인테리어 및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앱에만 의존했던 모객 활동을 탈피하게끔 견인하고 있다.

실제로 낭만스테이는 인테리어의 전문성, 그리고 마케팅의 전문성을 강조하며 울산 1호점을 시작으로 서울 까치산, 대전 서구 괴정동, 인천 서구 등 다수의 가맹점에서 실측 및 지역 별 맞춤형 디자인 설계를 시행하고 있다.

낭만스테이 관계자는 "모텔은 잠만 자는 곳이 아니라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기는 곳"이라며 "특히 코로나19 유행 여파에 의해 모텔이 국내 여행 및 데이트 코스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인테리어 디자인 및 운영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낭만스테이는 현재 모텔 창업 및 모텔리모델링을 희망하는 점주에 한하여 여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혜택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낭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