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존시큐리티의 공개키기반 솔루션,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그린존시큐리티의 공개키기반 솔루션, GS 인증 1등급 획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평가받아

보안 기업 그린존시큐리티의 공개키기반(PKI) 솔루션 ‘GZPKI v.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우수한 소프트웨어에 부여되는 GS 인증은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평가한다.

GZPKI v.2.0은 가장 안정적이고 강화된 사용자 인증을 위해 구현된 시스템이며, CA(인증기관) 서버, RA(등록기관) 서버, 사용자 웹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CA 서버는 인증서 발급 및 해지, CRL 발급, 정보 메일 발송, 자동화 기능 등을 제공하며 RA 서버는 사용자 검증, 인증요청 승인 및 갱신, 해지 요청 승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웹 애플리케이션은 인증 및 해지 요청, CA 및 CRL 얻기 기능을 제공한다.

그린존시큐리티는 CA/RA 서버에 사용자와 시스템 간 암호화 통신을 적용해 인증정보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만료 예정인 인증서는 경고 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하고 인증서 해지 및 CRL 발급 자동화를 통해 편의성도 높였다.

그린존시큐리티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고객 신뢰도를 더욱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것이 연결되는 초연결사회에서 안전한 사물인터넷(IoT) 보안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