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하남·단양 등 5개 지자체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행안부, 하남·단양 등 5개 지자체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선정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1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 5개 지자체를 선정하고 특교세 10억 원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작년부터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에 대한 지자체의 관심을 유도하고 주민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자전거 정책 모델을 개발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올해 최종 선정된 5개 지자체는 ▲대전 서구 ▲경기 하남시 ▲충북 단양군 ▲충남 아산시 ▲전남 여수시다.
 
선정된 지자체 중 대표 사업 내용 [제공=행안부]
선정된 지자체 중 대표 사업 내용 [제공=행안부]

행안부는 공모에 신청한 30개 사업을 대상으로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서면심사, 컨설팅 형식의 대면심사, 사업의 실효성과 타 지자체로의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선정했다.

앞으로 선정된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심사에 참여한 전문가들로 ‘지원사업 추진단’을 구성·운영해 지자체의 사업 추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전염병 확산방지를 위해서 밀집 대중교통이 아닌 자전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규모는 작지만 시범적인 지역맞춤형 자전거 정책을 통해 국민의 건강을 확보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