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개최…내달 8일까지 접수
상태바
산업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개최…내달 8일까지 접수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제18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는 기기에 내장(Embedded)돼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다. 스마트 디바이스, 자동차, 로봇, 반도체 등 제품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도구로 세계가 주목하는 기술이다.
2003년부터 시작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국내 유일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문 경진대회로 아이디어 발굴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창의적 인재의 등용문이다.
올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일반 6개 부문, 주니어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 자유공모 대상과 산학프로젝트 부문 최우수상, 주니어분야 최우수상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총 32팀에게 366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올해 일반 영역에서 작년에 진행된 스마트홈 부문이 webOS부문(LG전자 후원)으로 변경됐고 스마트팩토리 부문은 Smart Things 부문 (LS ELECTRIC 후원)으로 변경됐다.
주니어 영역도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경기 중심의 임베디드SW 챌린저 부문이 청소년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실제 작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임베디드SW 청소년 스타트업 부문으로 바뀐다.
각 분야별 맞춤 홍보 및 기술 교육을 통해 임베디드SW관련 기본 지식이 있지 않은 응모자도 임베디드SW에 대한 벽을 허물 수 있도록 지원의 문을 열어놓을 예정이다.
아울러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전문인력양성사업’의 참여 학생들이 컨소시엄 기업과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 중에서 우수한 내용을 선별해 12월 결선에서 전시․심사를 진행하는 산학 프로젝트 분야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8일까지며 예선심사(6월) 및 본선심사(10월)를 거쳐 12월 초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서 결선대회를 동시 진행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