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 앱플레이어, 안면인식 인증 도입
상태바
피크 앱플레이어, 안면인식 인증 도입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크7 업데이트로 한국디지털지갑 자체 개발 'KYC-F' 안면인식 시스템 탑재

보안 인증 기업 한국디지털지갑이 ‘피크 앱플레이어’의 상위 멀티 플랫폼 버전인 ‘피크7’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앞으로 피크 이용자들은 안면인식 시스템 'KYC-F(know your customer’s face)'을 활용해 본인 인증을 할 수 있게 된다.

\KYC-F 시스템에 탑재된 본인인증 알고리즘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활용한 가상의 안면 인증 시도를 인공지능(AI) 기술로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회원가입 시 등록된 얼굴 사진과 신분증 사진 업로드 시 얼굴 사진 등을 교차 분석한다. 특히 한국디지털지갑이 자체 개발해 피크 앱플레이어 파트너 기업들은 쉽게 도입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디지털지갑은 KYC-F 시스템을 체인브릿지 디지털 지갑의 글로벌 서비스에 적용한 지 2주 만에 안면 인증 회원이 3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혀, 유저들을 통해 편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오은성 피크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한국디지털지갑의 인증 시스템을 사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피크7을 통해 사용자 편의 기능 및 특화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PC 원격제어 서비스인 ‘어썬’을 탑재해 핸드폰 게임 원격 스트리밍, 모바일 원격 스트리밍, 디바이스 크로스 멀티 플랫폼 서비스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