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클라우드, 한국 리전 서비스 출시
상태바
제네시스 클라우드, 한국 리전 서비스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5.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서울 리전 통해 '제네시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국내 지역 데이터 보관 및 처리 통해 '데이터 주권' 확보

클라우드 기업 제네시스가 아마존 웹 서비스(AWS)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서울 리전을 통해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네시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국 기업들은 국내 지역에서 데이터를 보관하고 처리해 '데이터 주권'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제네시스는 전 세계 각국에 위치한 9개의 AWS 리전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 리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은 제네시스 글로벌 확장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앞으로 제네시스 클라우드는 더욱 다양해진 국가별 데이터센터 옵션을 통해 다국적 기업이 유연성, 리던던시(Redundancy) 및 확장성을 갖춰 분산된 컨택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데이터 지연 시간 단축,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 기업에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올리비에 주브(Olivier Jouve) 제네시스 클라우드 부사장은 “한국 기업들이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데이터 주권”이라며, “앞으로 제네시스 클라우드를 통해 고객들은 데이터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고, 진정한 개인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번 국내 리전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클라우드 도입 고객 대상으로 무료 사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