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3 09:13 (월)
중기 옴브즈만·조달청장 성장사다리 포럼 개최
상태바
중기 옴브즈만·조달청장 성장사다리 포럼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5.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서초구 소재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정무경 조달청장을 초청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위한 ‘중소·중견기업 협·단체 성장사다리 포럼’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성장사다리 포럼은 기업의 성장단계별 규제애로 해소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정무경 조달청장 초청을 비롯해 중소기업중앙회,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등 8개 협·단체장이 참석했다.
협ㆍ단체장들은 ▲혁신제품 구매활성화 ▲벤처기업 제품의 수의계약 범위 확대 ▲입찰보증금 한시 면제 등 코로나19에 따른 내수·민생의 어려움을 경감하기 위한 공공조달 분야의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수의계약 범위 확대 ▲입찰 및 계약 등 조달절차 단축 ▲신속한 대금 지급 ▲각종 보증금 50% 인하 ▲코로나19로 인한 계약 이행 지연 시 제재 면제 등 조달청에서 추진 중인 ‘긴급 조달제도’를 소개했다.
이어 그는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혁신지향 공공조달제도’를 통해 혁신기업의 상용화 전 시제품을 정부에서 선도적으로 구매해 주고 있다며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면역력이 취약한 사람에게 보다 치명적으로 작용하는 것처럼 경제의 어려움도 자금조달이 어렵고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보다 큰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공공조달시장이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활로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