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9 16:53 (목)
"어린이날, 온라인 생방송으로 우리 생물 배워요"
상태바
"어린이날, 온라인 생방송으로 우리 생물 배워요"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5.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생물자원관, 우리 생물 이야기 강의 및 생생한 온라인 전시 개최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2020 온라인 어린이날 행사'를 오는 5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국립생물자원관 동영상(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개최한다.

국립생물자원관 동영상 채널은 유튜브에서 '국립생물자원관'을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방송 안내 사항은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과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립생물자원관은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전시관에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가능한 행사를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함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마련했다.

올해 행사는 정부혁신 과제인 국민 참여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고 흥미와 관심을 이끌기 위해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이자 전래동화 주인공으로 친숙한 호랑이와 반달가슴곰을 비롯해 Ⅱ급인 흰목물떼새를 주제로 전문가의 재미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어린이날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선물을 제공하고 전문가 강의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생방송 중간중간 참가자들이 유튜브 채팅창에 강의와 관련된 문제의 정답을 맞추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등의 상품을 준다. 또한,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을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전시관을 체험하는 것처럼 영상을 제작해 그 화면에 맞춰 전시를 설명해주는 온라인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

배연재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비록 집에서지만 우리 생물자원의 소중함과 보전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다시 생각해보는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