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우수 중견기업-청년 인재 ‘매칭’…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상태바
산업부, 우수 중견기업-청년 인재 ‘매칭’…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우수 중견기업과 청년 인재의 일자리 매칭에 나선다.
산업부는 내달 18일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우수 중견기업의 채용지원을 위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IBK기업은행과 함께 2020 중견기업 온라인(비대면)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다날, 네오위즈, 휴온스, 오스템임플란트 등 우수 중견기업 30개사가 참가를 신청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채용계획이 있는 중견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총 300여 명 이상의 인재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박람회는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한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앱을 통해 이력서 접수부터 합격 통보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따라서 사전에 설정된 질문에 영상으로 답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현장면접을 대체하고 필요시 실시간 심층 면접도 지원한다.
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운영하여 채용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11일까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로 신청하면 된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기업들과 참가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력서 제출은 5월18일부터 희망기업에 채용 플랫폼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기술형‧혁신형 우수기업과 고용·노사문화 우수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중견기업도 집중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