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새로운 스위치·라우터·방화벽으로 네트워크 혁신 박차
상태바
주니퍼, 새로운 스위치·라우터·방화벽으로 네트워크 혁신 박차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대거 출시…네트워크 인젤리전스 집중

주니퍼네트웍스(이하 주니퍼)가 연결된 세상에서 혁신을 거듭하기 위해 스위치·라우터·방화벽 등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주니퍼는 오는 2020년까지 약 500억개의 디바이스가 연결될 것이라 예상하며 매년 방대하게 늘어나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지능화·자동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주니퍼는 새로운 스위칭·라우팅·보안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를 이루겠다고 전략이다. 

주니퍼는 31일 발표한 제품은 ▲주노스 퓨전 데이터 기능이 탑재된 ‘QFX10000’ 스위치 라인업 ▲SDN 기능이 결합된 ‘컨버지드 수퍼코어’ 라우팅 플랫폼 ▲향상된 방화벽 성능을 제공하는 ‘익스프레스 패스’ 등이다. 

QFX10000 시리즈 스위치는 최신 Q5 칩이 내장된 첫 번째 데이터센터 스위치로 데이터센터에서부터 대규모 클라우드 환경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 전문 목적으로 설계된 주문형반도체(ASIC) Q5칩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효율적으로 클라우드 네트워크 확장 가능한 성능과 포트직접도를 지원한다. 

오동열 한국주니퍼 기술본무 상무는 “기업들은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 자산·지적재산·애플리케이션 등을 퍼블릿 및 프라이빗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에서 호스팅하고 있어 신속하고 중단없는 네트워크 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네트워크는 10GE, 40GE를 넘어 100GE 집적도까지 빠르게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과제를 위해 QFX10000 시리즈는 10·40·100GE 포트 집적도를 제공한다. 또 주노스 OS에서 제공하는 개방성·자동화 기능을 통해 자사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를 효율적으로 화장하고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에서 최대의 가치를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