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3종 출시…친환경 리튬 인산철 적용
상태바
팅크웨어,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3종 출시…친환경 리튬 인산철 적용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친환경 배터리 소재인 리튬 인산철을 적용한 블랙박스 전용 보조 배터리 ‘아이볼트(iVolt) 제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볼트는 ‘BAB-55, BAB-105, BAB-115’3개 제품이다. 이 제품 모두 기존의 리튬, 이온, 니켈 계열의 배터리에 비해 3배 이상 향상된 리튬 인산철(LiFePO4)을 적용했다.
리튬 인산철은 화재 및 폭발로 인한 안정성이 뛰어난 친환경적 배터리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안정적으로 장시간 사용하기 위한 배터리 보호회로(BMS) 2.0이 탑재 됐다.
 
블랙박스 전용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3종 제품 [제공=팅크웨어]
블랙박스 전용 보조배터리 아이볼트 3종 제품 [제공=팅크웨어]

마이크로 컨트롤러(MCU)를 통해 충전 전류, 전압 및 내장된 셀간의 전압 밸런스를 맞춰 안정적인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며 지능형 배터리 센서도 탑재해 전압과 전류, 온도를 고려해 적정 충전량이라고 판단하면 발전기를 멈춤으로써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 작동상황에 따른 LED 상태 표시, 충전 중 배터리가 80도 이상 상승하는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연결된 블랙박스를 보호하는 고온 방지 자동차단 시스템도 탑재돼 잇다.
‘아이볼트 BAB-55’은 배터리 용량 4500mAh로 급속충전모드로 약 40분 충전 시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하다. ‘아이볼트 BAB-105, 115’는 배터리 용량 10,200mAh로 동일하게 급속충전모드로 약 75분 충전 시 최대 33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볼트 BAB-115’는 블루투스 통신 연결로 별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배터리 정보에 대해 실시간 공유가 가능한 아이볼트 앱 연결을 지원된다.
해당 앱은 별도 다운을 통해 연결 및 사용 가능하며 배터리 충전용량, 입출력 전압, 온도, 방전까지 남은 시간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볼트는 배터리 보호회로 2.0, 지능형 배터리 센서 등이 적용돼 장시간 블랙박스 사용에도 안정적인 전력지원을 해주는 제품”이라며 “보조 배터리를 통해 장시간 주차에서도 블랙박스의 효율적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