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미래교육센터서 온라인수업영상 만드세요”
상태바
“송파미래교육센터서 온라인수업영상 만드세요”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4.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무선마이크·오디오믹서·영상편집장비 등 지원

송파구는 송파미래교육센터 미디어제작실 2개소를 관내 학교에 개방하고 영상제작 장비와 인력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교육현장에서 온라인수업용 영상제작의 필요성이 커지자 이를 지원하는데 송파구가 두 팔을 걷고 나선 것이다. 
 
송파구가 운영중인 송파미래교육센터 1관(가락1동주민센터 2층)과 2관(송파글마루도서관 1층)에서 온라인수업용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미디어제작실에는 △스튜디오 영상카메라 △프롬프터 △영상스위쳐 △오디오믹서 △무선마이크 △콘덴서마이크 △영상편집장비 △대형TV △이동형 조명 등의 영상제작장비가 있다.
 
아울러 장비 사용이 익숙치 않을 경우 도움을 줄 영상제작 전문인력도 있다.
 
미디어제작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영상촬영과 편집, 음성녹음 등을 통해 강의, 시연, 인터뷰 등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영상제작 장비와 인력을 지원받기 원하면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송파구는 송파미래교육센터 미디어 교육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협의를 통해 영상제작 장비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송파구는 다양한 교육영상을 제공하고자 미디어제작실에서 △송파인물도서관의 ‘라이브 인물도서’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송파 꿈마루 진로 스튜디오’ 등의 제작을 추진중이다.
 
이달 초에는 송파 교육플랫폼 송파쌤(SSEM·Songpa Smart Education Model)의 마을강사가 ‘성내천’을 주제로 한 교육을 영상으로 제작해 배포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우리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교육현장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