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벤처 힘내세요”…벤처기업협회 100인 응원캠페인
상태바
“대한민국 벤처 힘내세요”…벤처기업협회 100인 응원캠페인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벤처기업인들의 응원캠페인 참여자가 20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국민과 벤처·스타트업 기업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위기 극복 의지를 다지기 위한 취지로 이달 13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100인의 희망 릴레이 캠페인 홍보 포스터 [제공=벤처기업협회]
100인의 희망 릴레이 캠페인 홍보 포스터 [제공=벤처기업협회]

20번째 참여자는 점자 스마트기기를 개발하는 소셜벤처 주식회사 닷의 성기광 대표다. 그는 “새벽이 오기 전이 가장 어두우나 아침이 오지 않은 날은 없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대한민국 벤처 힘내라”고 응원메지지를 보내왔다.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IT서비스를 제공하는 나우버스킹 전상렬 대표, 친환경 마스크 필터를 개발하는 볼트크리에이션 최상준 대표, 원격 재활 헬스케어 기업 네오펙트 반호영 대표 등 이번 시태로 주목을 받은 스타트업 창업자들도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희망메시지를 보내왔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은 “벤처기업은 코로나 19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작은 거인들이며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의 중심에 대한민국 벤처기업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박미경 회장은 “우리는 언제나 그랬듯이 이번 위기도 극복해낼 것이라 믿고 있으며 두려움을 잊고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은 네이버의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혁신벤처 미디어 플랫폼 브이온에서 볼 수 있다.
응원메시지 전달을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스케치북 또는 소형 화이트보드판 등에 응원메시지를 작성한 뒤 사진 촬영해 이메일(moon@kova.or.kr)로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