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로 일룸’, 기존 디카와 비교 ‘NO’…신개념 카메라
상태바
‘라이트로 일룸’, 기존 디카와 비교 ‘NO’…신개념 카메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구글 주목… 라이트로 필드 기술 기반 3D사진 제작 등 가능

두리코씨앤티가 자유롭게 초점 변경이 가능한 신개념 카메라 ‘라이트로 일룸’을 공개했다.

두리코씨앤티가 국내 독점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라이트로 일룸 카메라는 라이트로의 혁신 기술인 ‘라이트필드 마이크로 어레이 렌즈(Light-field Micro-Array)’를 통해 한 컷의 사진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4000만개의 빛에 담긴 거리, 색상, 밝기 등을 처리하는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돼 촬영 후 초점과 심도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 두리코씨앤티가 자유롭게 초점 변경이 가능한 신개념 카메라 ‘라이트로 일룸’을 공개했다.

또 라이트로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통해 한 컷의 사진만으로도 HD급 화질의 살아 움직이는 리빙픽처(Living Picture), 3D 사진 제작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움직이는 사진을 공유할 수도 있다.

김주완 두리코씨앤 대표이사는 “데스크톱 프로그램은 라이트로 홈페이지(www.lytro.com)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프로그램을 통해 사진 초보자도 쉽게 조리개 값이나 포커싱을 조정할 수 있다”며 “웨딩, 베이비, 쇼핑몰 분야등 활용이 무궁무진할 것으로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라이트로 일룸은 감도를 ISO 80부터 3200까지 지원하며 480x800 해상도의 터치스크린 LCD가 탑재돼 있고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8배 광학식 줌 렌즈가 탑재돼 30~250mm 환산 화각을 담을 수 있으며 제품 내 와이파이가 내장되어 있어 촬영한 사진을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일룸 카메라는 두리코 전문쇼핑몰인 ‘포토앤아트’를 통해 예약 판매중이며 가격은 169만원이다.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라이트로 일룸 카메라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에는 플래쉬를 무료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