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8일까지 온라인 접수…총 상금 9600만원·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가능
산업통상자원부는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통한 신규 사업기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8회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산업부는 2013년부터 에너지, 산업/기술, 무역/통상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따라서 이를 활용한 창의적인 비즈니스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해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공모전을 통해 프로출장러, 전봇대앱, 아프리카창업앱, 인체치수활용앱, G-eye앱 등 신규 비즈니스 창출 우수사례를 발굴했다.
 
공모전 메인 페이지 [제공=산업부]
공모전 메인 페이지 [제공=산업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으로 진행한다.
수상작은 1차 서류,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결정하며 올해는 공모기간동안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9600만 원과 함께 산업부 장관상 및 주관 후원기관장상을 수여한다.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코트라), 비즈니스아이디어 코칭 및 사업 공간 제공(공공데이터 소관기관), R&D컨설팅 및 연구개발비 지원(한전, 가스공사) 및 대상은 제8회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권도 획득할 수 있다.
응모는 7월18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기획서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한편, 산업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산업부 공모전 소개, SNS 공유, 퀴즈 등에 참가하는 선착순 350명은 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