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직접 뽑는 K-유니콘’…중기부, 국민심사단 모집
상태바
‘국민이 직접 뽑는 K-유니콘’…중기부, 국민심사단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K-유니콘 기업 선정을 위한 최종 평가에 참여할 국민심사단을 5월11일까지 K-유니콘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민심사단은 국내·외 최고 민간 전문가와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진행해 국민이 응원하는 K-유니콘 기업을 직접 심사한다.
 
K-유니콘 기업 국민심사단 참여 신청방법 [제공=중기부]
K-유니콘 기업 국민심사단 참여 신청방법 [제공=중기부]

K-유니콘 기업은 ‘K-유니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아기유니콘 200과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의 지원 대상을 말한다.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은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혁신적 사업

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아기유니콘 40개사 내외를 발굴·선정한다.
선정기업에게는 시장개척비용 3억 원을 포함해 최대 159억 원 자금을 지원해 예비유니콘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올 상반기에는 15개사 내외를 뽑아 기업당 최대 100억 원까지 특별보증을 지원한다.
K-유니콘 누리집을 통해 모집하는 국민심사단의 자격요건은 창업·벤처 및 기술·경영 관련 분야 유경험자(3년이상)이며 모집규모는 200여 명이다.
신청인원이 200명이 넘을 경우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심사수당을 지급한다.
중기부 벤처혁신정책과 이옥형 과장은 “K-유니콘 기업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대표 혁신기업인 만큼 선정의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열린 평가’ 방식으로 국민심사단 제도를 도입했다”며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 창업·벤처기업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