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4 17:30 (화)
이글루시큐리티,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확대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확대 구축 사업 수주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4.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노리는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력 강화 기대

이글루시큐리티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주관하는 ‘2020년 인공지능 기반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확대 구축 사업’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안전한 전자정부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지자체 통합보안관제체계 구축’을 목표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단계에 걸쳐 추진하는 사업 중 2단계에 해당되는 것으로, 올해는 전국 14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올해 4월부터 사업을 진행해 12월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먼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AI 보안관제 솔루션 SPiDER TM AI Edition을 구축하고, 보안전문가들이 14개 시도에서 선별한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토대로 각 사이트에 최적화된 지도/비지도 학습 모델을 개발해 적용한다.

또한, 초동 분석 및 대응 시간을 더 단축할 수 있도록, AI 알고리즘을 통해 탐지한 고위험 이벤트가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에 자동 접수되는 형태의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 자동 연계 작업도 수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17개 광역시도는 사이버 침해 분석 능력을 강화하고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한 방어력을 한 단계 높이게 될 전망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국가의 사이버 안전을 좌우하는 인공지능 기반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AI 보안관제 선도 기업으로서 이글루시큐리티가 보유한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