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시민 아이디어 공모…6월7일까지
상태바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시민 아이디어 공모…6월7일까지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4.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시민들의 다양한 상상력과 아이디어로 함께 만드는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구상 공모전’을 오는 6월7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는 사실상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가용부지인 차량기지 일대에 조성 예정이다. 국내외 바이오메디컬 관련 업체와 연구소, 병원 등을 유치해 바이오·의료 R&D·스타트업 육성거점으로 조성 중인 ‘홍릉 바이오의료 클러스터’와 연계한 바이오의료 산업 축을 형성하는 것이 시의 목표다.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위치도 [제공=서울시]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위치도 [제공=서울시]

시는 현재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의 기본구상안 마련을 위해 진행중인 연구용역에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한 시민 아이디어를 반영한다. 이후 관련기관 협의와 의견수렴 절차 등을 거쳐 연내 기본구상안을 내놓을 계획이다.

일반시민, 학생, 전문가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주제 안에서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응모작품 수 제한 없이 간단한 텍스트로 제안 가능하고 그림, 동영상, 문서파일 등은 첨부 가능하다.
심사는 시민열람 및 투표→심사위원회의 3단계 심사 순으로 진행한다.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참신성, 대상지의 비전 및 지역특화 적합성, 실행가능성 등에 중점을 두고 내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시행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개 작품(상금 150만 원) 등 총 21개 작품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600만 원이며 수상작 선정결과는 7월22일 발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